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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블렌더 Transform Pivot Point 설명

by 몽크K 2024. 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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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의 "Transform Pivot Point" 옵션은 객체를 이동, 회전 또는 크기 조절할 때 해당 작업이 적용되는 중심점을 지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선택한 객체의 원점(Origin)을 중심으로 작동하지만, 사용자는 이 옵션을 변경하여 다른 중심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특히 객체를 변형할 때 유용하며, 다양한 작업 흐름에 따라 중심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렌더에서 "Transform Pivot Point" 옵션은 툴바의 트랜스폼 조작자(Manipulator) 옆에 위치한 드롭다운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드롭다운 메뉴에서는 다음과 같은 여러 옵션을 제공합니다:

  1. Active Element: 현재 선택된 객체 중심의 평균 위치를 기준으로 변형합니다.
  2. Individual Origins: 각 선택된 객체의 원점을 기준으로 변형합니다.
  3. Median Point: 선택된 객체의 중간 지점을 기준으로 변형합니다.
  4. Bounding Box Center: 선택된 객체의 바운딩 박스 중심을 기준으로 변형합니다.
  5. 3D Cursor: 3D 커서의 위치를 기준으로 변형합니다.
  6. Active Element (Surface): 선택된 면의 평균 위치를 기준으로 변형합니다.

이러한 옵션을 사용하여 객체를 변형할 때 적절한 중심점을 선택하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객체 그룹을 회전할 때 "Individual Origins" 옵션을 사용하면 각 객체의 원점을 기준으로 회전됩니다. "3D Cursor" 옵션을 사용하여 객체를 3D 커서 주변으로 이동시키거나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Transform Pivot Point" 옵션은 사용자가 블렌더에서 객체를 자유롭게 조작하고 변형하는 데 유용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작업에 따라 적절한 옵션을 선택하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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