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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nology

원스토어 수수료 할인 시장점유율 높인다 흠...글쎄?? 사용자 개발자 입장에선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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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토어에서 이번에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수수료 할인 및 인앱 결제를 원스토워를 거치치 않고도 가능하게끔 바꾼다고 합니다.


저는 이것만으로는 점유율 높아질꺼라는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매우 주관적인 견해 입니다)


왜 이런 견해를 갖는지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원스토워를 설치하고 앱을 받고 할려면 항상


출처를 알수없는 앱 설치를 허용을 해줘야 합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봤을때 이부분은 생각보다 꺼림직 합니다. 


나도 모로는 사이 앱이 설치될수 있다는 불안감과 백신에서는 이부분을 보안취약 요소로 인식합니다.


이런 불안 요소가 있는데 사용자가 굳이 원스토워에서 받아야 할까요? 구글플레이에도 있는 앱을? 



그리고 앱은 회사에서들도 만들지만 회사들에서 나오는 앱보다 인디개발자들이 올리는 앱들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인디개발자들도 인앱 결재도 사용하지만 그 보다는 광고로 수익을 올리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ADMOB , ADZ 등)


광고만으로 수익을 기대하는 개발자들은 굳이 사용자도 적고 혜택도 없는 원스토어에 매력을 느끼고 올릴까요? 


점유율을 올릴려면 대작게임등등 유치도 중요하지만 수만은 인디 개발자들을 끌어 들이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한 인디개발자를 끌어들일 대안은 원스토어에 올리는 앱은 타스토어에 올리지 않도록 계약을 하고 일정 다운로드 숫자 이상이 발생하면


개발보조비를 지급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면 점유율을 높일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구글스토어에는 없고 원스토어에서만 다운받을수 있는 앱이 늘어난다면 사용자 입장에서도 원스토어를 설치할수밖에 없겠지요.


그러면 자연히 점유율은 높아질거라는 생각 입니다.


물론 이건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임을 다시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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